사역활동

사역활동

정기목요예배

본 선교회는 예배를 중심으로 하는 신앙 공동체입니다. 선교회 창립 이래 어떤 행사보다도 예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매주 목요일 저녁6:30부터 120여명 이상의 장애인들과 가족들 그리고 봉사자들이 모여 함께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열납되는 예배를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능력으로 승리하는 삶을 영위하게 되어 지역사회 선교는 물론 지구촌 장애인 선교에 원동력이 됩니다. 때로는 지역 교회 목사님들과 선교사님들을 강사로 모시며 특별한 순서들을 통해 일반교회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은혜도 체험하게 되며 예배 후 사랑의 식탁은 지역교회에서 보내 주시는 사랑의 손길을 통해 마련됩니다.

img-21

img-22

사랑의 휠체어 보내기

해외의 불우한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그리스도의 평안의 복음을 전하는 “사랑의 휠체어 보내기” 사업은 2014년 9월에 30번째 사업을 완료하였고 본 선교회가 존속하는 한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사업입니다.  1999년 9월 30일 첫번째로 휠체어 보내기 사업 이후 현재까지 휠체어 총 10,672대와 기타 의료보조기구 약 43,290점을 한국과 중국, 북한, 필리핀, 캄보디아, 카작스탄, 키르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부르키나 파소, 부룬디, 멕시코 등으로 선적하여 약 53,962명의 장애인들을 섬겨왔습니다. 이 뜻 깊은 사업은 매년 개최하는 기금 마련을 위한 컨서트 “휠체어 사랑이야기”를 통해 주로 준비되며 후원금과 의료보조기구 등은 연중 수시로 기증 받고 있습니다.

샬롬중보기도팀

본 선교회 회원 및 봉사자들과 장애인사역에 관심이 있는 지역교회 권사님들을 주축으로 매주 금요일(10:30AM-12:30PM) 예배실에 모여 선교회 기도제목은 물론 열방을 위한 중보 등 다양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은혜 충만한 중보기도회를 갖고 있습니다. 기도를 사명으로 알고 한 주도 쉼이 없이 기도하시는 중보자들의 기도가 저희 선교회 사역의 기초요, 큰 힘입니다.

img-23

img-24

한방 및 물리치료/샬롬미용실

코리아타운 내에 제일 솜씨 좋은 미용사 두 분이 자원봉사로 매주 목요집회 전에 장애회원들의 머리를 손질해 주십니다. 회원들에게 인기 있는 샬롬 미용실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몸이 불편해 헤어샵을 이용하기 어려운 많은 장애회원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뇌졸증 등으로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같은 시간에 한의사 선생님께서 침술 등 한방치료로 장애회원들을 돕고 있습니다.

재활운동실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섬기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 5일(월-금요일) 오픈하는 재활센터는 재활운동실과 다용도 재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전9:30부터 오후4:30까지 오픈하는 센터에는 장애인 재활을 위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한인타운에서 특별히 갈 곳이 없는 장애인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며 상담 및 전도의 목적으로 쓰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발달장애우들을 섬기는 전문기관(Partners)에서는 샬롬 재활실을 이용하여 주중에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img-25

img-26

장학금 수여

매년 성탄절을 맞이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본 선교회 장학금의 특징은 장애를 입은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이나 형제 자매 중 장애를 입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비장애인 학생들을 위해서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성탄절 축하행사에 맞춰 이 뜻 깊은 사업을 실시하는 것이 그리스도의 강림하심이 “가난한 자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경로잔치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특별히 어버이날을 전후하여 본 선교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매년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어른들을 내 부모처럼 잘 섬기는 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자 축복이 약속된 사역이라고 믿습니다.

img-27

img-28

장애인 가족 초청 야유회

본 선교회에서 매년 선교회 창립을 기념하여 6월 중에 장애인 가족 초청 야유회를 실시합니다. 일년에 한번 야외에 나와 자연 속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고 게임을 하는 즐겁고 유쾌한 날로서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날이기도 합니다. 또한 숨겨 있는 장애인을 찾아내어 초청함으로 세상 밖으로 나오는 기회를 갖게 하는 것입니다.

SDM 찬양팀

발달장애인들과 휠체어 장애인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SDM찬양팀은 매주 수요일 연습을 하고 목요예배 시 혹은 음악회 때, 혹은 지역 교회의 초청으로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치고 있습니다. 연습 시키고 찬양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이들의 순수한 찬양은 음악적으로는 수준이 떨어지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이 됩니다. 기도로 찬양하고 준비하는 SDM 찬양팀. 파이팅!

img-29

img-30

휠체어 사랑 이야기 (음악회)

매년 개최하는 컨서트 “휠체어 사랑이야기”는 해외의 불우한 장애인들에게 그리스도의 평안의 복음을 휠체어 및 기타 의료 보장구에 실어 보내기 위해 기금을 마련하는 가장 효과적이고도 뜻 깊은 행사입니다. 매년 7월 중에 개최하는 음악회는 새롭고 다양한 출연진을 초청하여 은혜로운 찬양과 간증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지역교회와 성도들은 물론 한인사회에 깊은 감동을 주며 선교에 동참 하는 사역입니다.

가족 수련회

본 선교회는 장애인 가족들의 영적 회복과 함께 가정을 든든히 세우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년 10월 중에 장애인 가족 수련회를 실시합니다. 주로 영성 세미나와 함께 휴식과 친교를 통해 더욱 아름다운 사랑의 공동체를 만들어 갑니다. 특별한 경우 독지가들의 후원으로 그랜드캐년 등 명소 관광을 실시하여 하나님의 창조의 신비와 능력을 맛보는, 그래서 우리의 신앙을 굳건하게 세우는 계기로 삼고 기도합니다.

img-31